온라인 상담

안녕하십니까?

치과의사 홍성우입니다.


먼저 턱주위의 불편감을 호소하시는 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아무쪼록 빨리 완괘하시기를 바랍니다.


턱이나 턱부위의 통증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은 이를 해결하시기 위해 의료기관을 찾으시는데,

해결이 쉽지 않을 경우 광고매체나 입소문을 통해 특정의료기관을 찾으시기도 합니다.


제 치과역시 인터넷광고나 혹은 다른 분들의 소개를 통해 상당수의 환자분이 내원하시는데

치료가 쉬운 경우는 드물며 또한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환자분의 구강상태에 따라 치료중에 계획이 변경될 수도 있으며

나이가 들어서 치료가 시작될 수록 환자분이 원하시는 치료결과를 보지 못하기도 합니다.


특히 치료는 비록 치과의사가 하지만 치과의사가 제시한 치료방법을 환자분이 준수하지 않을 경우

치료기간은 마냥 길어지기도 하며 원하는 치료결과를 기대하기는 더더욱 어려워집니다.


제 치과는 턱부위의 원치않는 증상을 해결할 목적으로 구강내 착탈이 가능한 교합안정장치(스플린트)를 사용하며

아래턱이 장착하여 24 시간동안 착용하며 식사후 치아를 닦을 때만 잠시 착용하지 않습니다.


장치는 틀니의 형태와 유사한데 치아들을 모두 덮고 있으며, 

장치를 견고하게 할 목적 또한 음식물의 유입을 방지할 목적으로 장치가 치아의 혀쪽 부위를 피개하고 있습니다.


장치사용시 혀의 움직임으로 인해 장치와 닿아서 상처가 나기도 하는데

이런 부위를 지속적으로 조정하여 편한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따라서 제 치과는 이런 치료 중에 발생될 수 있는 문제들로 인해 

치료 시작 전에 환자분과 치료동의서라는 문서를 이용하여 미리 약속을 하며, 동의서는 아래 소개되어 있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임상가를 위한 교합학

안녕하십니까? 치과의사 홍성우입니다.
오늘날 의학은 눈부시게 발전되어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 유전자를 이용한 치료와 같은 첨단 시술이 행해지고 또한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불과 150년 전만해도 병원은 사람이 살아나가는 곳이 아니라 죽어나가는 곳으로 인식되던 시기였으며 의학은 그야말로 암울했습니다. 그러던 중 레이벤후크에 의해 현미경이 발명되면서 세균의 정체가 드러났고, 파스퇴르와 코흐 같은 과학자의 노력으로 수많은 사람들은 죽음의 문턱에서 생명을 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치과질환인 충치 그리고 풍치 역시 교합과 관련지어 발생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며 교합을 이해함으로써 이런 질환들도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가 가능해질 수 있는데, 이런 재미난(?) 치과이야기들을 치과의사가 아닌 분들이 쉽게 이해하시고, 아울러 이런 이야기들이 좋은 치료를 위한 눈과 귀가 되어드리기를 희망하면서 두 권의 책을 2012 년, 2014 년에 출간했으며, 2023 년 11 월에 개정판을 출간했습니다.


임상가를 위한 교합학
Vol 1


임상가를 위한 교합학
Vol 2


홍성우의 임상가를
위한 교합학-개정판


잘 닦는데 왜 썩어요?

왜 혼자만 치아가 잘 썩을까요? 치료받은 치아가 또 썩는다면 정말 안닦아서 그럴까요? 재미있는 사실은 치과의사들도 충치가 있답니다.
남들은 찬물을 잘 마시는데 왜 혼자만 치아가 시릴까요? 그리고 신경치료를 해서 아예 시린 통증을 못느끼게 하는 치료가 정말 좋은 치료일까요?
왜 음식물이 혼자만 잘 낄까요? 치과에서는 인공치를 하라거나 두 개를 붙혀서 아예 끼지 않도록 하라는데 그게 맞는 치료일까요?
치과에서 교정을 하라면서 치아들을 뽑으라는데 정말 뽑지 않고서는 교정치료가 불가능할까요?
매스컴의 발달과 더불어 현대인들은 많은 의료광고를 접하게 되는데 이런 정보의 홍수 속에서 좋은 정보를 가려내기란 정말 어렵습니다.
여기 알기 쉬운 치과상식 그리고 꼭 알아야 할 치과상식을 소개드리며, 좋은 치료 그리고 꼭 합당한 치료를 받으시길 소망해봅니다.


잘 닦는데 왜 썩어요?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